본문 바로가기
여행

평창 가볼만한곳 비엔나 인형 박물관 -남녀노소 놀이터

by 뷰티플라 2023. 5. 12.

비엔나-인형-박물관
비엔나 인형 박물관

 

평창에 가볼 만한 곳으로 국내 최대 테마인형 박물관이 있는데 바로 비엔나 인형 박물관입니다. 2019년 6월 오스트리아 테마마을 '티롤빌리지'에 개관하여 5년째 되고 있네요. 다양한 테마별 전시관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판타지의 세계- 비엔나 인형 박물관

비엔나-인형-박물관-인형-모음
비앤나-인형-박물관-인형-모음

 

 

비엔나 인형 박물관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알펜시아 리조트가 위치하고 있어 이곳으로 여행온 가족들과 연인들이 함께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을 다시 한번 꺼내보고, 동심의 세계로, 판타지의 세계로 잠시나마 시간여행을 떠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엔나 인형 박물관은 티롤빌리지에 위치하고 있는데 티롤 빌리지는 알프스 지방의 산악마을을 재현한 것이고, 건축양식은 오스트리아 티롤의 양식을 적용하고, 광장은 유럽식 광장을 접목시켜서 만들어 놓았다고 합니다.

비엔나 인형 박물관 둘러보기

한국의 알프스로 불리는 대관령에 종합 인형 테마 박물관인 비엔나 인형 박물관은 가수 전영록 씨가 명예관장으로 있으며 2019년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가보고 싶은 여행지'  1위로 선정되기 했습니다.  박물관의 전시물은 인형작가 및 수집가별로 전시관이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콘셉트와 이야기들 간직하고 있는 인형과 피겨들로 11개 코스의 테마별 전시관과 체험관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람순서

박물관 입구 - 전영록의 피겨관(전영록이 기증한 각종 피겨들을 전시) -  피겨갤러리(마블, 아이언맨, 스타워즈) - 창작 한지인형(정미숙 작가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창작 한지 인형을 볼 수 있다) - 밀림터널(포토존) - 돌 라이브러리(이스안 작가의 다양한 수집 인형들을 볼 수 있음; 바비, 주주, 미미, 베이비돌, 비스ㅡ돌, 관절인형, 세계전통인형) - 오! 엘리스(엘리스실의 모든 인형들은 닥종이로 만들어짐) - 거울 테마 셀카방(거울의 방은 사면이 전부 거울로 되어 있어 환상적인 공간이며 작품들도 닥종이로 만든 것들이다) - 하비플렉스(피겨 전문 브랜드) - 빈티지 인형(유럽 법인을 운영하며 17년 건 수집한 손때 묻은 인형) - 포슬란 인형관(상류층의 전유물로 인기를 얻었던 도자기 인형) - 아트 갤러리(판화작가 민경화 님이 수집한 마리오네트 30여 점) - 착시터널 - 테라스 - 박물관 출구

남녀노소의 놀이터 비엔나 인형 박물관

비엔나 인형 박물관은 평창을 여행할 때 코스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용평리조트에 있는 발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스카이워크를 걷고 주목숲길도 걸어보려고 했는데 당일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케이블카 운행이 중단되어 비엔나 인형 박물관을 둘러보고 이효석문학관으로 바로 갔는데 다음 평창 여행 때는 미리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인형 박물관  이용요금은 성인 10,000원, 중고생 9,000원, 어린이 8,000원이고 대관령면민과 경로는 50% 우대이며 유공자 및 장애인,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무료라고 합니다.  관람시간은 10:00 - 18:00까지이며 매주 수요일은 휴관이라고 하니 이용에 차질 없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할인쿠폰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방문하셨을 때 리플릿에 꼭 확인 도장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효기간이 2년이라고 하니 두 번째 방문 시 50% 할인, 세 번째 방문 시는 무료라고 하니 평창 방문하실 일이 있으면 다시 찾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어린이날 특별행사와 9월 말에도 대관령 인형축제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스트리아 마을 티롤빌리지 내에 있는 비엔나 인형 박물관은 엄마, 아빠들에게는 추억의 놀이터, 아이들에게는 동심의 놀이터, 연인들에게는 알콩달콩 사랑의 놀이터가 될 것 같습니다.  굿즈 샵에서 다양한 상품들도 진열되어 있고, 체험부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아이들에게, 연인들에게, 부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이효석문학관을 다녀온 이야기를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가평 자라섬 꽃 페스타를 5월 20일부터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한번 수만 송이의 꽃들 속에서 행복한 봄날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평 자라섬 꽃 페스타: 남도 봄꽃 정원 축제

2023년 가평 자라섬 꽃 페스타가 자라섬 남도에서 수많은 봄꽃으로 정원을 조성해 축제를 갖는다고 합니다. 버려졌던 3만여 평의 땅을 2019년부터 개발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멋진 '쉼의 공간'으

buti-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