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양주 가볼만한 곳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색다른 체험의 공간

by 뷰티플라 2023. 4. 10.

양주에 가볼 만한 곳으로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주변에 마장호수와 기산저수지가 함께 위치하고 있어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과 연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고, 수도권 근교에 있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소개

 

 

 

국립아세안 자연휴양림은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 472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 자연 휴양림입니다.

국립 아세안 자연 휴양림
국립 아세안 자연 휴양림

국립 아세안 자연 휴양림은 2015년 11월에 개장했는데 총 사업비가 80억 원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본래 건립 취지는 한국과 아세안 간 삼림 협력을 기념과 동시에 우호를 증진하고,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과의 사회적 화합을 유도하기 위해서 전통가옥을 테마로 해서 조성했다고 합니다.

 

이곳 국립 아세안 자연 휴양림만의 특별함이 있다고 한다면 바로 아세안 10개국의 전통가옥을 테마로 해서 숙박시설을 14개 동 24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숲 속에 있는 10개국 전통 가옥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싱가포르, 베트남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설립 취지에 따라 아세안 10개국 출신 외국인이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우선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방문자 센터가 멋진 한옥으로 지어져 있고, 행사를 할 수 있는 잔디과장과 7코스의 색다른 아세안 숲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색다른 체험의 공간-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을 방문하는 분들은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10개국 전통가옥을 테마로 해서 지어진 숙박시설을 한동 한동 돌아보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숙박시설 앞마다 각 나라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조형물을 한 가지씩 설치해 놓고 있다는 것입니다.  각 조형물에 대한 설명을 읽으면서 아세안 10개국의 문화를 조금이나마 체험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전통가옥과-상징물
베트남 전통가옥과 상징물

 

3월부터 11월까지(화요일 휴무)는 숲해설 프로그램과 아세안 전통의상체험 프로그램, 삼림문화-출발! 아세안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아세안 10개국의 문화를 직,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문화의 다양성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9월 중 한번 여름행사로 숲 속 음악회를 열고 있다고 합니다. 

 

쉼과 힐링의 공간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양주 가볼만한 곳으로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을 소개했는데 색다른 체험의 공간으로서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양주는 자연 속에서 쉼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 곳으로 추천을 합니다. 부담 없이 자연 속에서 여유를 갖고 산책하듯 걸으며 보물찾기 하듯 넓지 않은 공간을 서로 대화하며 천천히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새장에 갇힌 새처럼 3년의 시간을 답답함 속에 움츠리고 지내왔는데 이제는 조금씩 일상을 회복해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누려왔던 것들이 얼마만큼 소중하고, 감사한 것들인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결론

수도권에서 다녀올 수 있는 쉼과 힐링의 공간으로서 양주에 있는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일주일에 한 번만이라도 쉼과 힐링의 공간을 찾아 가까운 곳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평 자라섬 꽃 페스타: 남도 봄꽃 정원 축제

2023년 가평 자라섬 꽃 페스타가 자라섬 남도에서 수많은 봄꽃으로 정원을 조성해 축제를 갖는다고 합니다. 버려졌던 3만여 평의 땅을 2019년부터 개발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멋진 '쉼의 공간'으

buti-life.tistory.com

 

댓글